[부릉부릉 베트남 오토바이 일주] 11. 꾸이년 ~ 호이안,

2020. 2. 24. 19:08여행기/부릉부릉 베트남 오토바이 일주 2019

반응형

 꾸이년에서 호이안으로 가는 길은......생각하기 싫었는지 기억에서 지워졌다. 

문득 문득 생각나는 것은,,, 공사중이었던 국도 길을 가로등 하나 없이 내 오토바이 라이트 하나만으로 의지한채 건너고 있었다는 것.

가끔 지나가는 오토바이가 반가워서 어떻게든 그와 속도를 맞춰, 길을 잃은 우주 속을 벗어나려 했다.

이 길이 맞는 건지 매 초마다 의심했다.

이따금 반대편에서 상향등을 안끄고 달려오는 차나 휘황찬란한 LED조명을 단 버스나 대형 트럭을 보면 다 깨뜨려 버리고 싶었다. 

엄청난 인내의 시간이 었다. 

이 루트가 기억에 남지 않는 것은 야간라이딩을 하지 않기 위해 쉼없이 지루한 국도길을 달렸기 때문일 것이다.

 여행격언 중에도 이런 말이 있다. 

" 목적지로 빠르게 가는 방법은 분명 있다. 그러나 그 과정은 여행에 포함되지 않는다. "

 (눈치 챘는가? 그렇다 내가 만들어낸 말이다)

조금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유럽 여행을 했을 때, 내가 그랬다.

그 당시 한창 IS의 테러가 유럽에 유난히 많았었다. 그래서 호텔팩(가이드가 호텔에서 호텔까지만 동행하고 나머지는 자유시간)으로 유럽을 40일간 여행했다. 

패키지와 자유여행의 그 중간이라 생각되기 쉽지만 실상은 패키지에 더 가깝다. 

 유럽을 다녀와서는 간것도 아니고 안간것도 아닌 찜찜한 시간이었다.

말 그대로 남는건 사진 뿐이었고 큰 에피소드는 없었다.

  

뭐 사는것도 비슷한 것 같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감성은 여유가 있을 때 깊어진다.

생존을 위해 바로 앞날만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므로,

좀 더 멀리, 그리고 깊게 고민하게 된다. 


꾸이년 숙소에서 같이 묶었던 인도 친구들. 국도를 달리다 다시 우연히 만났다.

그렇게 도착하지 않을 것 같은 호이안에 도착했다. 

그때도 여느날과 다르지 않게 숙소 예약을 하지 않아, 제일 값싼 숙소를 찾아 갔다. 

처음 알아본 숙소는 주인이 너무 불친절했다. 너무 피곤해서 그냥 여기서 잘까 했지만, 

내 정신건강에 더 좋지 않을 것 같은 기분이 들어 고민하다 두번째로 알아본 숙소로 직행했다.

 숙소 자체가 골목 골목 사이에 숨어있기도 했고, 밤시간이어서 간판은 어두운 밤하늘에 가려있어 찾기가 쉽지 않았다.

 노부부가 나를 반겨주었다. 늦은 시간 내 몰골을 보고 녹차를 건네주었다. 

나는 방의 존재 여부를 물었고, 그들은 존재 여부에 긍정으로 답했다. 

행복했다.

고생해서 온 보람을 느꼈다.       노곤하니 고됐다. 

내 노트에는 호이안에 도착 7:30이라 쓰여 있었지만, 체감상 밤11시로 느껴진다. 

 

내 계획은 호이안 2일정도 였으나......

결국 사람일은 모르는 것이다. 

 

 

본격적인 호이안 여행은 다음에

반응형